허찬미 악마의 편집 글에 대해서 (+추가)
2016. 2. 23.

안녕하세요.

프로듀스101 허찬미 악마의 편집에 대한 정리 글을 만들어서 올렸던 블로거 육삼이라고 합니다.

제가 만들어 올린 글이 굉장히 많은 곳에 퍼졌고 페이스북, 네이트판, 트위터 그리고 인터넷 뉴스까지 여러 방면에 올라오고 또 많은 댓글들이 달렸어요,

저도 잘 모르고있다가 저녁에 와서 아는 분께 제가 만든 자료가 뉴스로까지 퍼졌다는 말을 듣고 놀랐습니다.

처음에 올릴때는 많이많이 퍼지면 좋겠다라는 마음에서 올렸지만 이렇게 많이 퍼지니 조금은 얼떨떨하기도 하고 또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는거 같아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먼저 찬미 친언니분께 받은 메시지는 친언니분께서 먼저 저에게 보내주신 메시지가 아닙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찬미님과도 알고 지내는 사이가 아니고 평범한 팬과 연예인지망생(?)의 관계일 뿐이에요.

하지만, 제가 친언니분의 SNS에 올라온 속상하다는 글을 보았고 그 이후에 메시지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너무 많고 또 그 정도가 심각한 악플들이 많이 인터넷상에 올라오고 있으니 그것에 대해 해명을 하고싶다, 혹시 알고계신게 있으면 답변해 달라고 제가 먼저 메시지를 보냈고, 친언니분께서 저에게 답장을 해주셨습니다.

그분도 며칠동안 생각을 해보시고 저에게 메시지로 보내주시면서 많은 고민을 하셨습니다.

해당 내용이 수면위로 올라왔을때 찬미에게 득이 될지 혹시 해가 되는 일은 생기지 않을까...

정말 다행이도 제가 올린 게시물이 여러 인터넷 포털사이트와 sns에 퍼졌고 많은 분들이 방송되지 않은 그 뒤에 있는 사실들을 알게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프로듀스101 제작진 분들의 공식입장을 보고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101명이라는 많은 연습생들을 데리고 70여분의 방송분을 만들어 내다보면 당연히 분량때문에 어떤 부분은 부득이하게 분량상 편집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인사를 하지 않고 들어왔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분량상 편집이 되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분량상 편집이라고 감안을 하고 본다고 하더라도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 좀 남는거 같더라구요.

찬미의 삑사리를 3화 4화에 걸쳐서 10여번 정도나 방송으로 나오고 소녀시대분들을 언급한 내용도 여러번 편집해서 등장한 부분에 대해서는 많이 실망스러웠고 제가 보기엔 분량상의 편집실수라고 보기도 좀 많이 어렵다는 판단이 됩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분명히 제작진 분들이 아무리 실수라고 하더라도 분명히 논란이 될수 있다는 부분임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또 저에게 이글에 대해 진실인지 아닌지 어떻게 믿냐라는 질문을 하시는 분도 계시고 그런 댓글을 몇몇 보아왔습니다.

이점에 대해서는 저도 어떻게 말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제 입장에서도 무편집본을 받아서 직접 본 사람도 아니고 그저 받은 메시지를 편집해서 올린것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족 입장에서 일이 커질것을 감안하고 메시지를 보내주셨을때 그 안에 거짓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모든 글이 거짓이라면 제작진 측에서도 무편집본을 당당히 공개하면 깨끗히 끝날 일이 되니까요.

저는 그런 이유로 메시지에 거짓이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물론 받아들이는것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점에 대해서 글을 읽고 판단하시는건 개개인의 자유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저는 이 글을 통해서 투표를 해달라고 구걸하는 글이 아닙니다. 이글을 읽더라도 투표를 안할분은 끝까지 하지 않으실거고 하실분들은 어떻게 편집이 되든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사실이 아닌 부분 그리고 과장된 부분, 방송에 나오지 않은 부분때문에 누군가는 정도 이상의 원색적인 비난을 받고있고 그뿐 아니라 그 가족들과 지인들까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저는 잘못 알려져서 악플로 고생하는 그 부분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오해를 푸셨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으로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쓰다보니 말이 많이 길어졌네요.

정말 제가 만든 이런 자료가 또 멀리 퍼져서 사람들이 오해를 푸시는걸 보면 미디어라는게 참 대단하고 무섭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이번 기회에 방송을 통해 보여지는것이 전부는 아니다라고 다시한번 느끼네요.

많이 퍼뜨려주시고 오해를 풀도록 도와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월 24일 추가)

이 글이 퍼지면서 조금 논란이 된것 같아 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합니다.

제가 메시지를 받아 편집해서 올린것에 불과하다는 내용은 제가 메시지의 내용을 수정했다는 뜻이 아닙니다.

자료의 회색박스 안의 글은 모두 점하나 바꾸지 않은 친언니 분이 보내주신 메시지 그대로 입니다.

하지만 그 내용이 매우 길고 또 다른 연습생들이 언급되기도 하기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는 빼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안좋게 보시는 부분에 대해서만 '발췌'해서 넣은것입니다.

제가 너무 논란이 될수있게 글을 쓴것 같아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모든 글은 조작되었다고 인정하는 글이 돌아다닌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저는 모든 글이 조작되었다고 밝힌 적이 없으며, 모든 글은 친언니분이 보내주신 그대로이고 찬미누나도 그부분에 대해서 사실이라고 이야기해주셨어요.

많이 퍼뜨려주시고 진실을 퍼지게 해주시는 분들께 감사합니다. 찬미누나도 많은 분들께 너무 감사해하고있어요.

감사합니다.

(저는 그냥 평범한 일반인이에요... 저에대해서 악플아닌 악플같은(?)글 보면 저도 맘이 아픕니다 ㅠㅠ 추측하는 글이나 자세하지 않은 추측으로 저에 대해 안좋은 이야기는 자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의문점이 있으시면 방명록이나 트위터로 연락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NOT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찬미가 믹스나인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0) 2017.09.23
프로듀스101 허찬미 악마의 편집 실체  (9) 2016.02.21
160209 공지사항  (2) 2016.02.09
myoskin